다양한 시각

홍삼 농축액 "홍삼정" 복용 후기

peaceful_mind 2023. 1. 8. 09:23

홍삼정 홍삼농축액

홍삼농축액을 먹기 시작한 지 8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240g을 가족과 함께 물에 타서 먹고 있습니다. 홍삼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홍삼에 항산화물질이 많이 들어 있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해서입니다. 코로나가 퇴치되기보다 함께 독감처럼 함께 살아가야 한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KGC 인삼공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페이지 정몰에는 다양한 상품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여러 홍삼 제품들 중 홍삼정 홍삼농축액을 구매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홍삼 제품 중 유효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1+Rb1+Rg3" 함량이 가장 높습니다. 그램당 5.5㎎이 들어있습니다. 하루에 한 번 3그램을 복용하라고 안내되어 있으니 하루에 진세노사이드 16.5㎎을 섭취하는 셈입니다. 진세노사이드는 홍삼에 들어있는 사포닌입니다. Rg1는 피로해소 및 기억력 개선, Rb1는 진통 및 정신안정 그리고 콜레스테롤 합성 Rg3는 암세포 전이 억제와 혈소판 응집 억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진세노사이드 하루 권장량은 3~80㎎입니다. 다른 인기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복용할 경우 하루 11.6㎎을 섭취합니다.

 

진세노사이드 RG1 구조식

 

둘째, 홍삼제품 중 가성비가 좋습니다. 홍삼정 홍삼농축액은 240g을 매일 3g씩 80일 동안 먹을 수 있습니다. 정관장몰 홈페이지 가격은 211,000원입니다(명절기간 등 특별한 할인행사가 있을 때는 더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 달에 약 7만 원 꼴입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30포가 102,000원입니다. 포장 비용 때문인지 한 달치 가격이 3만 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셋째, 용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홍삼 맛을 진하게 느끼고 싶으면 3g을 적은 양의 물에 섞어서 마시면 됩니다. 연하게 마시고 싶은 사람은 하루 두세 차례 나눠 마셔도 됩니다.

 

 

내가 느끼는 홍삼정 효과

사실 건강할 때 더 건강해지는지 알기는 쉽지 않습니다. 홍삼정을 섭취하기 시작한 후 특별히 질병에 걸리거나 코로나에 감염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루 평균 커피를 2~3잔 마십니다. 커피를 마시면 금방 화장실에 갑니다. 커피에 이뇨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몸속 수분이 빠져나가는데도 특별한 갈증을 느끼지 못해 물을 잘 마시지 않았습니다. 수분 부족이 몸에 좋을 리 없습니다. 몸에 수분이 있어야 소변을 통해 불순물을 배출하고 혈액 속 전해질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면 금방 화장실을 찾지만 홍삼진액을 물에 타서 마시면 커피를 마실 때처럼 화장실을 가고픈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이것도 긍정적인 부분으로 생각합니다.

홍삼정 아쉬운 점

홍삼정 홍삼진액을 먹으면서 아쉬운? 또는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먼저, 정확한 용량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홍삼 농축액은 마치 진한 꿀처럼 찐득합니다. 이것을 동봉된 스푼을 사용하여 조금씩 떠서 먹어야 합니다. 그런데 얼마나 퍼야 3g인지 정확하게 알기 어렵습니다. 뭐 식약처 진세노사이드 하루 권장량 범위가 3~80㎎으로 넓으니 큰 문제는 아닐 수 있습니다.

 

둘째, 조심하지 않으면 찐득한 진액이 용기 입구에 떨어질 수 있습니다. 잘못해서 입구에 흐르면 뚜껑을 열고 닫기 힘들어집니다. 개인적으로 일단 숟가락으로 뜬 후 숟가락을 빙글빙글 돌려 흘러내리는 줄기가 없어졌을 때 컵에 옮깁니다.

 

셋째, 휴대가 어렵습니다. 물론 용기째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용기는 고급스러운 유리병으로 만들어져 은근히 무겁습니다. 전체 무게가 670g입니다. 자주 집을 비우는 사람은 매일 챙겨 먹기 어렵습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인기가 있는 것은 아마 간편함과 휴대성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홍삼정 홍삼진액과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함께 구매해서 집을 떠날 때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들고 다닙니다.

 

마지막으로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다른 홍삼 제품과 비교할 때 유효성분을 비교한 가성비가 높은 제품이지만 여전히 비싼 편입니다. 한 달에 7만 원 꼴입니다. 그래서 매년 2~3번 정도 구매해서 복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